울진 덕구온천에서 ‘덩기덕 덕구‘ 축제 개최
상태바
울진 덕구온천에서 ‘덩기덕 덕구‘ 축제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2.09.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덕구온천 광장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길수 있는 '덩기덕 덕구' 축제가 10월 1일~2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덩기덕 덕구' 축제는 지난 3월 갑작스럽게 발생한 대형 산불과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울진 지역민을 위로하고 울진을 방문한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 들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흥겨운 마당이다.

이번 축제는 덕구 송율갤러리가 주최하고 울진군, 호텔덕구온천에서 주관, 문호리 리버마켓과 (주)동남산업, (주)동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10월 1일 토요일 깊어가는 가을 저녁에 가수 정미조와 최백호, 그리고 기타리스트 박주원 그 이름만으로도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뮤지션들이 호텔덕구온천 문화축제를 찾는다.

가슴 깊은 곳을 두드리는 최백호의 음성, 시를 읊조리듯 노랫말을 전하는 정미조의 목소리와 박주원의 기타 선율이 자아내는 무대는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킨다.

또한 지역의 예술가와 생산자, 그리고 주민들의 상생을 꿈꾸며 기획된 온천사이마켓이라는 특별한 시장이 열린다. 온천사이마켓은 작가 정신이 깃든 창작물과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농산물들로 채워져 다양한 체험과 문화 활동이 함께한다.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의 셀러 40여 팀을 초청하여 울진의 셀러 40여 팀이 함께 참여한다.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은 2014년 양평 문호리 강가에서 열린 마을의 작은 축제에서 출발하여 직접 생산하거나 창작한 물품만 소비자와 소통하며 판매하는 시장이다.

시중에 대량 유통되는 물건이 아닌 손수 제작한 상품로만 판매하기에 셀러 개개인이 장사꾼보다는 작가가 되는 자리이다. 현재 양평, 태백, 양양, 곤지암 등으로 확장되어 매주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