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초 병설유치원, 찾아오는 그림책 교실
상태바
울진 후포초 병설유치원, 찾아오는 그림책 교실
  • 전석우
  • 승인 2024.04.2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도서관과 함께 하는 책책빵빵 그림책 교실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은주)은 4월 26일 행복한반(5세), 즐거운반(3, 4세) 유아 33명과 함께 「찾아오는 그림책 교실」을 실시하였다. 죽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찾아오는 그림책 교실은 매월 1회 유치원을 방문하여 그림책을 읽고 연계 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월에는 그림책 「개구리야 안녕」을 읽고 봄의 전령사인 개구리를 찾았고, 4월 그림책은 「여우지만 호랑이입니다」를 함께 읽었다. 그림책을 읽고 난 후 유아들은 “여우는 귀엽고 호랑이는 멋있어요. 변신놀이는 재미있어요. 여우가 호랑이 되려고 변신했어요. 나는 소중해요. 멋진 왕관을 만들었어요. ”라고 뒷 이야기를 하며 그림책속으로 푹 빠져들었다. 그림책 선생님과 함께 “내가 제일 소중해요”라고 외치며 멋진 왕관도 이어서 만들었다.

작은 손으로 꼼꼼히 붙여서 만든 왕관을 쓰고 다같이 <소중한 나> 사진도 찍었다. 책책빵빵 그림책 읽어주기를 한 담당자는 “아이들이 그림책속으로 쏙 빠져드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한명 한명 소중한 아이들로 쑥쑥 자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놀며, 상상하며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교육을 지향하는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특색교육인 「그림과 이야기가 있는 책하고 놀자」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그림책 교실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