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 병설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책책빵빵’
상태바
기성초 병설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책책빵빵’
  • 전석우
  • 승인 2022.09.2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기성초등학교사동분교장병설유치원(원장 도중권)은 9월 16일(금) 유아 7명(본교 5명, 분교 2명)과 인솔교사 2명이 함께 기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유치원 특색교육 ‘함께데이’ 운영과 더불어 ‘책책빵빵’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은 가을의 모습과 우리 주변의 바뀐 자연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가을이 계속 되면 좋겠어」, 「노을 수프」 동화를 함께 본 후 가을 환경의 모습에 대해 생각하고 표현하며 ‘앞치마 꾸미기’ 활동해보았다.

유아들은 「가을이 계속되면 좋겠어」 동화를 듣고 “가을에는 단풍잎을 볼 수 있어”, “5살 동생은 모를 수도 있으니까 우리가 알려주자”라고 하기도 하고, 「노을 수프」 동화를 듣고 “우리도 운동회 했었는데”, “줄다리기랑 달리기도 했잖아”, “노을맛은 어떤 맛이지? 달콤한 맛?”이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다.

동화책을 함께 보며 바른 자세로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사계절 중 가을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우리 주변의 동식물과 변화되는 자연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동화 속 내용의 주제인 운동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며 지난 봄에 함께 했던 운동회를 떠올려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사후활동으로 앞치마를 꾸며보고 가을과 관련된 그림들로 채워보며 가을에는 어떤 동식물을 볼 수 있는지 그리고 날씨는 어떤지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우리나라의 사계절 중 가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을 통해 사계절 중 가을의 날씨와 동식물에 대해 알고, 우리 주변의 자연 환경에도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경청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