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매화초, 치매 극복 교육 주간 운영
상태바
울진 매화초, 치매 극복 교육 주간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2.09.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화초등학교(교장 장귀윤)는 치매 극복의 날(21일)을 맞이하여 치매 극복 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지난 14일 다목적 강당에서 치매안심센터 사례관리팀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양성 교육 및 치매 극복 골든벨을 실시하였다.

1부 치매 파트너 양성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치매 파트너의 역할에 대해 학습하였다. 골든벨에 앞서 토크쇼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치매 증상이 있는 주변인을 대하는 상황 역할극을 연출해 보고 학생들의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 골든벨에서 탑3를 차지한 학생들에게 특별한 상품이,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었다.

교직원들에게는 치매 파트너 온라인 양성 과정을 안내하고 참여를 권장함으로써 치매 이해도 향상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를 통해 치매 파트너 양성률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장형욱 학생(4학년)은 “할머니가 자꾸 동생의 이름을 묻는 상황극을 동생이 직접 하는 것을 보며 할머니가 진짜 저러실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하였고, 이유나 학생(4학년)은 “한 문제 차이로 아쉽게 2등이 되었지만, 치매 파트너 온라인 과정을 열심히 공부해서 내년에는 꼭 우승을 차지할래요.” 라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2018년도부터 울진군 보건소에서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매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매화초등학교는 학생과 전교직원이 치매 파트너로 활동하며 치매 극복 공감대 및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