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울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 전석우
  • 승인 2020.12.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15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 대상으로 사업성과도 평가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은우)가 그 동안 추진해온 농업기계교육사업이 2020년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울진군(군수 전찬걸)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1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20년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ICT기반 스마트팜 교육사업, 농기계분야 등) 평가분야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기계 안전교육 사업에 매진한 결과, 예산집행 노력도와 교육자료발간, 중앙교육 참여도, 자치단체장의 의지, 창의적 업무추진사례(드론활용 코로나19차단 및 방역, 농작업 영농지원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농촌진흥청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우수기관 평가는 전국 15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업기계화 촉진과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을 헌신적으로 수행하고 농업발전에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우수기관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사업의 성과 극대화와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시상식은 12월 중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전 국민이 힘든 시기에 농업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도움이 될 만한 농업기계 안전교육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였는데, 그 결과로 이번 상을 받게되어 매우 뜻깊다”며 “농업에 종사하시는 모든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작업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