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국립해양과학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울진 국립해양과학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업무협약 체결
  • 전석우
  • 승인 2020.11.1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은 지난 17일 (주)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간 해양과학교육 발전과 사회에서 요구되는 해양과학·문화 확산 등 상호 협력을 지속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 해양과학 교육·전시 프로그램 기획 및 콘텐츠 개발지원 ▲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상호 교류 ▲ 공동마케팅 및 교육 운영을 통한 대외 홍보, ▲ 해양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특강) 개최 및 협력 ▲ 수도권-지방 학생 교류 확산을 위한 양 기관 방문지원 및 협력 등이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임에도 영국, 미국 등 주요 해양선진국에 비해 국민들의 해양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이 낮은 편"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과학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은 수도권과 지방 학생들의 상호교류를 협약내용으로 담았는데 울진지역 청소년들이 양 기관에서 개최하는 행사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해양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특별히 요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지난 7월 31일 개관했으며, 바다속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해중전망대, 국내 최장거리인 393m의 해상 스카이워크, 가상현실(VR) 체험공간 등의 시설을 갖췄다. 해양분야의 교육·전시·체험 기능을 결합해 해양과학 교육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건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