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업무협약
상태바
국립해양과학관-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업무협약
  • 울진투데이
  • 승인 2024.04.1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과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이사장 최성연)은 17일 국립해양과학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은 통역, 번역의 질적 향상과 국내외 통번역자원봉사자 발굴, 자원봉사자인증, 국제문화교류와 자원봉사자들의 권익 보호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목적으로 두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단체이다.

이번 협약은 국제 통번역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 및 해양교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체결되었으며, 양 기관은 ▲ 통번역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기회 제공 ▲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체험시설 등 활용 공간에 대한 상호 협조 ▲ 인적 네트워크의 교류 활성화 ▲ 양 기관의 홍보사항 및 주요행사에 대한 상호 공유·협력 등의 내용을 협력하기로 했다.

최성연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이사장은 “국립해양과학관의 국내·외 미래 해양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태고자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과 국립해양과학관의 보유 역량을 더해 다양한 협력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국제 통번역 자원봉사단은 다양한 언어권의 사람들이 서로 문화와 정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교량 역할을 해내는 기관으로 알고 있다”라며 “앞으로 과학관이 다양한 국제사업을 추진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해양과학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