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먼저 인사하기' 실천 운동 홍보와 교육
상태바
울진군, '먼저 인사하기' 실천 운동 홍보와 교육
  • 전석우
  • 승인 2024.04.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미용업 영업주 대상으로 교육 진행
-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으로 울진군의 변화 이끌 계획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5일 울진지역 미용업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먼저 인사하기' 실천 운동 홍보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이 공직 내 ․ 외부에 먼저 인사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2024 '먼저 인사하기' 운동 총력 추진계획(5대 중점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군은 위생 ․ 청결에 따른 공중위생 관리 교육과 연계하여 「먼저 인사하기」홍보 및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하여 김미경 (사)대한미용사회 경북도지회 울진군지부장, 미용업 영업주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먼저 인사하기」실천 및 소양 함양을 위한 첫 번째 교육으로 관내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가게, 나아가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시 찾고 싶은 울진을 만들기 위한 인사 예절 및 친절 응대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군은 앞으로도 일반 ․ 휴게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비롯한 다른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먼저 인사하기」실천 운동 홍보와 교육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먼저 건네는 작은 인사 하나, 친절한 응대가 모여 상대방에게 감동과 기쁨을 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양 교육을 통하여 온 군민이 서로 화합하고 존중하는 울진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공직 내부의 먼저 인사하는 분위기 정착을 위해 △직원이 참여하는 굿모닝 아침방송 △이달의 인사왕 선발 등을 추진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시내버스 인사왕 선발 △베스트 친절업소 선정 △먼저 인사합시데이 캠페인, △먼저 인사합시데이 직원교육 등을 통해 군민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