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초 병설유치원, 새콤달콤 딸기농원 체험학습
상태바
울진 후포초 병설유치원, 새콤달콤 딸기농원 체험학습
  • 전석우
  • 승인 2024.04.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은주)은 12일 영덕 킴스베리팜 딸기농원에서 행복한반(5세), 즐거운반(3, 4세) 유아 33명과 함께 딸기 따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딸기농원의 새콤달콤한 향기, 재잘재잘 아이들의 행복한 목소리로 싱그러운 봄을 열며 딸기따기를 하였다. 유아들은 딸기꽃 관찰하기, 딸기의 생김새와 성장과정에 대해 설명해주는 딸기 선생님의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었다. 이후 카트를 끌며 직접 딸기를 따고 딸기를 먹어보고 딸기를 이용하여 딸기모찌만들기 활동까지 하였다.

이날 딸기 따기 체험을 한 유아는 “완전 봄인가봐요. 딸기가 너무 예뻐요. 호박벌도 있고 꿀벌도 있어요. 좀 무서웠어요. 딸기와 벌은 친구에요. 집에서 엄마랑 딸기모찌를 만들어서 먹을래요”하며 소감을 말했다.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은주)는 “딸기를 직접 따는 아이들의 모습이 즐거워보인다며 이런 체험이 배움과 연결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게 체험학습을 계획해야겠다”고 전했다.

「놀며, 상상하며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교육을 지향하는 후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이 체험학습을 시작으로 이후 아이들의 궁금함을 교실로 가져와 펼치는 <질문이 넘치는 교실>, 딸기농원에서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아이들의 말을 모아 <시가 있는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