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초 병설유치원, 소규모 유치원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인형극 관람
상태바
울진초 병설유치원, 소규모 유치원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인형극 관람
  • 전석우
  • 승인 2024.04.0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승란)은 9일 유아 85명을 대상으로 유아인성교육을 위한 인형극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를 관람하였다.

소규모 유치원에서 단독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인형극 공연관람을 위하여 공동교육과정 중심유치원인 울진초병설유치원에서 인형극을 준비하고, 인근 소규모유치원 유아 25명(울진남부초명설, 평해초병설,매화초병설,부구초삼당분교, 죽변초병설유치원)을 유치원으로 초청하여 함께 인형극공연을 관람하였다.

인형극은 우정과 협력에 관한 것으로 동물 친구들이 작은 힘을 모아 사냥꾼을 몰아내는 주제로 유아들에게 협동심을 일깨우고 친구의 소중함과 배려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평해초병설유치원 한 유아는 “친구들과 함께 보니 인형극이 더 재미있어요. 다음에 또 만나자”라며 소감을 이야기하였고 울진초 병설유치원 유아들도 “그래 다음에 또 만나자.”라며 화답하였다.

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최승란 원장은 “소규모유치원과 함께하는 인형극 관람을 통해 유아들이 친구들에 대한 배려와 소중함에 대해서 알고, 소규모유치원에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규모유치원과 함께하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