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고기연구센터, 내부 리모델링 후 재개관
상태바
민물고기연구센터, 내부 리모델링 후 재개관
  • 전석우
  • 승인 2024.04.0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살아있는 민물고기 81종 4,500여 마리 전시

경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가 운영하는 생태체험관이 전시물 설치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2일부터 재개관했다.

민물고기연구센터는 관람객이 적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임시 휴관하고, ‘불영계곡’을 주제로 한 실내 리모델링, 진행 전시 어류 보충, 관람객 편의 사항 개선 등을 진행했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천연기념물, 멸종 위기종, 이웃 나라 물고기 등 7개 학습 테마와 낙동강, 왕피천, 기수역 등 6개 생태계별 테마로 꾸몄다.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 불리는 경북 울진의 ‘불영계곡’을 주제로 한 조형물도 새롭게 설치해 웅장하고도 생동감 넘치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로비 리모델링과 관람 진입로를 새롭게 정비하고 대형어류 전시 수조와 수달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관람 편의성을 높였다.

생태체험관을 처음 찾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기존 체험관을 방문했었던 관람객에게도 신선한 경험을 제공해 재방문율을 높인다.

여기에 더해 울진군과 협의를 통해 덕구온천, 죽변·후포항, 불영사 등의 지역 관광 명소와 함께 스탬프 투어를 제공해 침체한 지역 관광 활성화와 경기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물고기 소재 전시시설 중에서 규모와 전시 어종이 최고 수준으로 울진군 내 위치한 국립해양과학관, 울진아쿠아리움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2006년 개관 이후 180만 명이 다녀간 체험관은 코로나-19 이전의 수준인 10만 명을 목표로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월요일 휴관) 손님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경곤 해양수산국장은 “경상북도 민물고기생태체험관만의 특화된 새로운 볼거리와 서비스를 제공해 관람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