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사제동행 수련교실 운영
상태바
울진고, 사제동행 수련교실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03.30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지난 3월 25일~ 27일까지 2박3일간 경상북도교육청 해양수련원에서 1학년 야영 '사제동행 수련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사제동행 수련교실은 1학년 학생 130명과 교원 9명이 참가해 사제동행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포크댄스 및 수련원 내 조성된 시설물을 이용한 독도체험, 암벽등반, 실내 어드벤처 등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둘째 날에는 단체 도미노 만들기, 조별 미션 활동 등을 통해 상호존중과 소통의 필요성을 직접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등을 통해 학생들의 끼를 발산하고 친구들끼리 더욱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레크리에이션 진행 중 학생과 교사가 함께 무대에 올라 한마음으로 어우러지는 모습은 사제동행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하였다.

사제동행 수련교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1학년 최태경 학생은 “친구들, 선생님들과 함께 재미있는 여러 활동을 하며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일성 1학년 부장 역시 “날씨가 좋지 못해 아쉽게도 해양 활동은 하지 못하였지만, 다양한 실내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어 기뻤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