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 ‘문화예술路로’ 음악의 향연 펼쳐져
상태바
가을밤 ‘문화예술路로’ 음악의 향연 펼쳐져
  • 전석우
  • 승인 2023.10.31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클래식 명곡 건반 여행’, ‘실내악 페스티벌 리체르카레’라는 주제로 음악의 향연이 펼쳐져 울진문화예술회관의 가을밤을 물들였다.

한국음악협회 울진지부(지부장 문찬송)는 지난 24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울진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클래식 명곡 건반 여행’과 ‘실내악 페스티벌 리체르카레’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문화예술路로’ 공연은 2023년 문예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울진군과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KoCACA)의 후원하고 울진음악협회가 주축이 되어 깊어져 가는 가을밤에 클래식 향연을 군민들에게 선사했다.

‘클래식 명곡 건반 여행’에는 6인의 울진음악협회 피아니스트가 공연에 참여했다. 팔꿈치 피아니스트 최혜연과 부산을 대표하는 부부 피아니스트 강한솔, 정은혜 그리고 문찬송을 비롯한 박민경, 이은진, 임미리, 임석주, 황신휘 등이다.

‘실내악 페스티벌 리체르카레’에는 울진음악협회 회원들이 펼치는 공연으로 이어졌다. ‘울진챔버오케스트라’에는 문찬양(바이올린), 박민성(바이올린), 최윤희(첼로), 문찬송(첼로), 신현아(플루트), 채성훈(클라리넷), 김원승(튜바), 장현철(드럼), 임석주(건반), 황신휘(건반) 등의 협연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실력파 국악밴드 ‘완전 6도!’와 울진의 감성을 이끄는 ‘라파트리오’, 부산의 정통 재즈 ‘연관호퀸텟’ 등이 공연에 참여하여 클래식,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진정한 실내악 축제의 향연을 펼쳤다.

문찬송 울진음악협회장은 “지역 음악인들이 주축이 된 이번 공연을 통해 클래식이 주는 감동의 자리로 되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는 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