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 제84주년 개교기념일 행사
상태바
후포초, 제84주년 개교기념일 행사
  • 전석우
  • 승인 2023.10.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초등학교(교장 이은주)는 3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84주년 개교기념일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후포초등학교 개교 84주년(10월 30일)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학교의 역사와 상징을 알고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하였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후포초등학교의 교화, 교목, 교표와 관련된 문제를 맞추는 ‘후포초 상징 퀴즈’로, 문제는 학년군별로 난이도에 맞게 출제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총 2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사전 참여 후 금일 중간 놀이 시간을 활용해 전교생이 모여 본교의 상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첨을 통해 1등상 6명, 2등상 6명, 3등상 6명 총 18명의 학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이후 다 함께 교가를 부르며 우리 학교의 자긍심을 다시 한번 높혔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학교를 향한 축하 메시지를 적는 ‘학교야, 생일축하해!’로 총 9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많은 학생이 학교의 생일을 위해 많은 메시지를 남겨주었으며, 그중에서는 ‘후포초야 84번째 생일 축하해, 앞으로도 오래오래 행복하자.’라는 내용의 메시지도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퀴즈를 풀면서 학교의 상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다 함께 모여 추첨을 하니 친구와 손을 꼭 잡으며 뽑히길 기다렸다. 비록 추첨에 뽑히지는 않았지만 같은 반 친구가 뽑혀서 더욱 기뻤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후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활동뿐만 아니라 모교를 기억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하여 후포초등학교를 빛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