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음초 병설유치원,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상태바
노음초 병설유치원,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손정아)은 26일 유아 6명(4세 3명, 5세 3명)과 인솔교사 1명, 책책빵빵 강사 1명이 함께 노음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책책빵빵’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은 운동회를 해본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가을 날씨와 운동회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에 대해 말해보았다. 그리고 「노을수프」 동화를 함께 본 후 ‘팽이 만들기’를 통해 예술적 활동을 해보았다.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노을수프」 동화를 듣고 “우리도 해본 적이 있어요”, “우리도 공굴리기 했는데!”, “우리는 운동회 봄에 했었잖아”라고 하기도 하고, “우리는 어제 우리학교 축제도 했어요. 책도 읽고 게임도 하고!”라고 대화를 하기도 하였다. 이후, ‘팽이 만들기’를 통해 직접 팽이를 조립하고 꾸며보고 예술적 감각을 발달시켜 보았다.

동화책을 함께 보며 바른 자세로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가을 날씨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며 가을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중 운동회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사후활동으로 ‘팽이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작은 블록을 조립해보며 소근육을 발달함과 동시에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을 통해 완전한 가을이 온 요즘 날씨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운동회를 해 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또한, 다른 친구들의 운동회 경험을 듣고 내 경험도 말해보며 나의 경험과 비교해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