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내 흡연 예방 캠페인
상태바
울진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내 흡연 예방 캠페인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는 지난달 27일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학생회 대의원, 각반 실장 및 희망 학생들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행사였고, 흡연 예방 배너, 피켓, 리플렛을 활용해 흡연 예방의 중요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흡연의 위험성에 관해 관심을 유도하고, 흡연 예방 분위기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었다.

한 학생은 “평소엔 단순히 담배에 대한 문제점과 흡연의 폐해, 금연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이론 교육을 주로 받았지만,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금연에 대한 중요성의 심리적 공감대를 이끌어 주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윤지영 학부모회장은 “흡연은 본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가족, 더 나아가 친구들에게도 엄청난 악영향을 준다. 그리고 혹시나 흡연하는 선생님들에게도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이 본인과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임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원창국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흡연의 유해성을 알고 학교 공동체 모두가 건강한 신체를 가지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기를 희망한다. 나아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울진 지역의 어른들, 그리고 선생님들이 앞장서서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