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 경북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은상'
상태바
울진중, 경북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은상'
  • 전석우
  • 승인 2023.09.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 자율동아리 STRONG은 지난 9일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개최한 제31회 경상북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에서 ‘일상 속에서 과학원리 찾기’를 주제로 발표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제31회 경상북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는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대해 친구와 협동하여 다양하게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탐구의 장으로써 과학을 즐기는 문화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STRONG 과학동아리는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만든 과학동아리로 2학년 이OO학생이 대표로 이끌어가고 있다. 이 동아리에서는 ‘광합성 후 발생하는 산물 확인 실험’, ‘촉매를 이용한 과산화수소 분해 반응 실험’등 다양한 개별연구를 하였다.

더불어 ‘해양과학 업사이클링 메이커톤 발명대회’참가, ‘KIO-Dream 해양과학교실’참가 등의 체험 학습 및 대외 활동, ‘STRONG 과학나눔교실’, ‘경북과학창의한마당’등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과학 나눔 활동을 하였다. 그 결과 제31회 경상북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에서 은상을 수상하여 전국대회 출전권을 얻었다.

발표대회에 참가한 이OO 학생은 “전날까지만 해도 엄청 긴장했었는데 발표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대회에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참여하고싶다.”라고 말했다.

원창국 교장은 ”동아리활동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출전할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 또한 과학동아리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과학의 생활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서 재능 나눔활동,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