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상태바
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 전석우
  • 승인 2022.12.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러운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설레는 벅찬 감격으로 맞이했던 2022년 임인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남긴 채 역사 속으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에게 군수라는 무거운 자리를 기꺼이 맡겨 주시고, 믿어주시는군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군정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쉼 없이 저와 함께 달려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오늘 각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으로큰 성과를 거둬, 수상을 하신 모든 분들께도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지난 3월 대형산불로 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도, 아픔을 삼키고, 다시 일어서는 의지와 희망의 모습을 보여주신 우리 군민들과,

▶전국 각지에서 보내주신 국민들의 격려와 응원, 그리고 먼 걸음을 달려와 도와주신 자원봉사자님을 비롯한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은 민선 8기가 힘찬 첫발을 내딛는 가슴 벅찬 한해였습니다.

▶군민들의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기쁨, 슬픔, 고민을 함께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헤쳐 나가시는 군민들의 모습에 울진군이 앞으로 나아가는 힘의 원천을 느꼈습니다.

▶군민 여러분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울진군 발전의 중심을 ‘화합’과 ‘혁신’에 두고 ‘화합으로 새로운 희망울진’을 군정 슬로건으로 정하였습니다.

▶취임과 동시에 읍·면을 순회하며, 각계각층의 군민들과 함께 민선 8기 군정 비전을 공유하고, 울진군 발전을 함께 고민하였습니다.

▶군민과 관련된 민생문제는 사소한 일이라도 군수가 직접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매주 군민들과 만나는 ‘군민 섬김데이’와 더불어,온라인 소통창구인 ‘군수 직통 문자 민원창구’를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직원들과 도시락을 함께하면서 민선 8기가 성공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단단하게 기반을 다지는 기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한층 더 낮은 자세로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군민 모두가 더 나은 삶이 보장받을 수 있는 살기 좋은 울진을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은 울진군이 새로운 도약을 향해 나아가는 역사적인 한 해로 기록될 것입니다.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 추진과 더불어“울진 원자력 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원전 최강국 중심도시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지난 12월 14일 신한울 1호기가 착공 12년 만에 역사적인 준공식과 함께 본격적인 전력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날, 대통령께서는 신한울 1호기 준공과 연계해 우리나라 원전산업이 다시 도약하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하고,내년에는 원전산업에 일감 등 지원 규모를2조 원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특히, 「울진 원자력 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현대엔지니어링, 효성중공업, GS건설, DL이앤씨, SK 디앤디, SK에코플랜트, 삼성엔지니어링, 그리고 롯데케미칼에 이르기까지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2개의 입주 의향 기업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유치 전략으로 많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국가산단 유치는 울진 미래 100년을 위한 중요한 기회인 만큼 남은 기간 국가산단 후보지로 선정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울진 관광 1,000만 시대를 열기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였습니다.

▶울진 관광의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기 위한 관광 중장기 종합계획과 왕피천 종합발전계획 그리고, 사계절 전천후 오션리조트 사업도 구체화하여 민선 8기 내에 현실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제17회 경상북도 농업경영인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며,

▶제61회 경북도민체전과 더불어,제25회 경북 장애인 체전,제33회 경북도민생체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민체전추진단을 구성하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어,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깨끗한 대기질을 도모하고, 환경친화적인 도시에게 주어지는 맑은 공기 모범도시로 우리 군이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울진의 청정도시 이미지를 관광 브랜드화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농촌협약 사업에 국비 281억 원, 농촌 공간 정비사업에 국비 76억 원, 후포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에국비 207억 원, 후포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국비 60억 원을 확보하는 등도시재생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청결한 노후생활을 위해 70세 이상 어르신 목욕권·이발권 지급과 어르신 무료 빨래방 운영,그리고, 노인회장의 역할 강화를 위해 활동비 지원체계를 마련하였으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 봉사에 기여하고 있는 이장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비를 인상하였으며,

▶산간마을 간이상수도 전기요금 전액 지원,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및 풍수해보험 가입자 확대 등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요 예산을 내년도 본예산에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민선 8기가 출범하는 전환기에 새로운 군정 방향을 세우고, 기존의 해오던 시스템을 바꾸기도 하고, 새로운 과제들에 직면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저를 비롯한 우리 공직자 모두 울진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가는데, 더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합시다.

▶2022년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군정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군민 여러분께도 거듭 감사드리며,내년에도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30일

울진군수 손 병 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