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남영준·김현준 경장, 울진교육장 표창 수상
상태바
울진해경 남영준·김현준 경장, 울진교육장 표창 수상
  • 전석우
  • 승인 2022.08.3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공로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원식) 해양안전과 소속 경찰관 2명이 30일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을 수상한 울진해양경찰서 남영준, 김현준 경장은 연안해역 안전관리업무를 담당하는 경찰공무원으로 ▲울진·영덕 관내 18개 학교기관 1,800명 대상 정부혁신 실행계획의 역점과제인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교육을 실시하였고 ▲구명조끼 착용, 심폐소생술, 심장충격기 체험실습의 교육을 실시하여 ▲여름 성수기 중 관내 초·중등학생 물놀이 사고 ZERO화에 큰 기여를 하였다.

특히 지난 7월 5일 울진군 안전담당 교원 연수회 강의를 통해, 안전담당교원 대상 해양기상에 대한 기본이해 습득 및 학생 물놀이 사고 발생 시 기본 응급처치 능력 배양 등 선제적 사고예방 역량 강화에 일조하였다. 이에 권오진 울진교육장은“울진 관내 학생 및 교원 대상 물놀이 안전의식 개선에 힘써준 두 경찰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표창장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원식 울진해양경찰서장은 “해양경찰을 빛내 준 두 해양경찰관의 헌신과 노력을 치하하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앞장서는 울진해양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해양경찰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전 연령층과 내륙지역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교육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