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울진발명교육센터 새보금자리에 개관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발명교육센터 새보금자리에 개관
  • 전석우
  • 승인 2022.07.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한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공간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은 27일 교육청과 군청 관계자, 관내 초·중등 교장,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발명교육센터 새보금자리에 따른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울진발명교육센터는 2004년 노음초 본관에 설치되어 운영해 오면서 노후화된 시설과 공간 부족으로 2018년 노음초 다목적공간(체육관)에 교실 2칸을 확보하여 2021년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총 4억 8천 9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278.64㎡에 창의나눔실, 솜씨나눔실, 첨단기자재실 등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였다.

울진발명교육센터는 이번 새보금자리 마련으로 디지털 대전환, 인공지능 등 새로운 시대에 맞는 탐구와 체험중심의 발명교육을 확대할 방안이다. 이에 따라 더 많은 학생들이 과학과 발명에 흥미를 갖도록 학생 수준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며 지역민과 함께하여 발명 교육의 저변을 확대할 것이다.

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권오진 교육장은 “앞으로 울진발명교육센터는 상상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고 함께 만들며 공유하는 문화 확산, 창의성 구안을 위한 새 장을 여는 공간으로 자리매김을 하여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는 융합적인 사고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