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매화초, 과학 원리 탐구 부스체험 창의 과학 축제
상태바
울진 매화초, 과학 원리 탐구 부스체험 창의 과학 축제
  • 전석우
  • 승인 2022.05.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화초등학교(교장 장귀윤)는 29일 다목적 강당에서 창의 과학 축제의 장을 펼쳤다.

장귀윤 교장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열린 교내외 과학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시상했다.

초등학교 학년군별 과학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활동 중심 여섯 개의 체험 부스를 설치하였고, 각 부스는 담당 선생님과 6학년 도우미 학생들이 운영하였다. 각 부스를 순회하며 요소 크리스탈 나무, LED 조명, 슈팅 글라이더, 에어로켓, 손가락 화석, 살아있는 물거미 등을 제작하여 봄으로써 용해/재결정, 전자회로, 양력과 항력, 작용과 반작용, 화석 표본, 극성과 무극성 등 생활 속 과학 원리를 학습하였다.

여섯 개의 부스 체험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에게는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선물로 증정하였다. 본 키트를 활용하여 매화초등학교에서 중점적으로 운영 중인 동식물과 함께 하는 심리·정서 안정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각 학급 경작 공간에서 콩나물을 기른 후에 콩나물을 이용한 요리 체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도영훈 학생(6학년)은 “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뻤고, 교실에서 친구들과 모두 만들어 볼 거예요.”라고 말했고, 김은별 학생(2학년)은 “거미가 물 위에서 후다닥 달리는 모습이 신기했고 내 나무에 눈꽃이 예쁘게 내렸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