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면, 마을활동가 교육 11명 수료
상태바
죽변면, 마을활동가 교육 11명 수료
  • 전석우
  • 승인 2022.04.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지난 11일 청죽미미항 죽변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진행한 (예비)마을활동 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죽변면 도시재생뉴딜사업 마을활동가 교육은 지역에 활력을 도모하고 지역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 새로운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을활동가의 역량기반을 마련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소통과 협업을 위한 회의방법, 마을 자원에 대한 이해를 위한 현장조사, 사업계획서 구성 및 작성 실습, 활동계획 수립 외 선진지 견학 등 체계적인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과 지난 3월 울진 산불 영향으로 대면 수업의 어려움과 종강 연기 등 우여곡절 끝에 총 9회 수업으로 1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수료식이 되었다.

교육생들은 어렵게 교육을 마친 만큼 지역 발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리노베이션 스쿨사업으로 빈집을 매입해 리모델링 예정인 ‘넘실공유공간’을 거점으로 마을활동가 모임을 발전시켜 마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정한 울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죽변면 도시재생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활동가 교육을 통해 이렇게 모임이 형성되고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죽변면의 새로운 변화와 비전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