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노물항 침수 침몰 선박 발생··· 승선원 2명 무사 구조
상태바
영덕 노물항 침수 침몰 선박 발생··· 승선원 2명 무사 구조
  • 전석우
  • 승인 2021.12.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해양경찰서장(총경 채수준)은 21일 오전 10시 39분께 영덕 노물항 앞 해상에서 어선 A호(1.65톤, 잠수기, 승선원 2명)가 해수 유입으로 전복 침몰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승선원 2명은 인근 레저보트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고 밝혔다.

울진해경에 따르면 21일 10시 39분께 익명의 신고자로부터 영덕군 노물항 빨간 등대 인근 약 1000m 해상에 선박이 전복되어 있으며 배위에 사람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 됐다. 신고를 접한 울진해경은 즉시 경비함정 및 해경구조대 등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이동 지시했다. 다행히 승선원 2명은 인근에서 낚시를 하던 레저보트 B호에 의해 무사히 구조되었으며 건강상태는 양호하다고 전했다.

해경은 구조된 선장 상대 사고경위를 파악한바 사고선박 A호는 잠수기 어선으로 모친과 함께 오전 8시 23분께 조업차 출항하여 잠수 작업을 하던중 선미 스크류 부분으로 해수가 유입되어 침수 전복되었다며, 다행히 주변 낚시배에 발견되어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해경은 현재 2차 사고를 대비해 구조대를 투입 침몰한 선박의 유류밸브를 차단하였으며, 경비함정을 사고해점 인근 해역에 배치해 안전관리 및 해양오염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선박은 완전 침몰하여 수심 약 10m 아래 가라앉아 있어 위치 부이 및 라이트 부위를 설치한 상태로, 금일 중으로 민간어선을 동원해 수면상 부상 후 예인하여 노물항으로 입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