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고등학교, 명사초청 진로특강
상태바
후포고등학교, 명사초청 진로특강
  • 전석우
  • 승인 2021.07.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문호 박사, ‘AI 시대의 진로,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강연

후포고등학교(교장 허염)는 지난 14일, 1~3학년 19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박문호 박사는 ‘AI 시대의 진로,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동기부여 강연을 펼쳤다.

박 박사는 후포중‧후포고 졸업생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강연했다.

박 박사는 “모든 창의력은 암기에서부터 시작된다. 암기의 축적이 새로운 것을 만든다.”며 “학생들이 지금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학업에 정진하고 지식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또 “세상에서 모아야 하는 것은 지식과 사람”이라는 말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고 인성을 함양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박 박사는 자연과학, 뇌과학 등 과학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기초적 지식 설명을 바탕으로 이를 우리 삶에 적용하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덧붙여 현시대에 과학을 접하는 학생들이 갖춰야 할 태도를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허염 교장은 “이 강연을 통해 후포고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바람직하게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으며, ’후배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강연을 해 준 박 박사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