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학교,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에 박차
상태바
울진중학교,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에 박차
  • 전석우
  • 승인 2021.06.09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중학교(박상수 교장)가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참여형 활동을 통해 배움의 질 향상과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학교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진중은 매일 아침 자습 시간을 활용한 독서활동과 영어듣기, 그리고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책과 함께 성장하는 학생을 육성하고자 독서 활성화 방안을 추진한다. 교과과정 연계 맞춤형 도서 구입과 사제동행 아침 독서 활동, 시울림이 있는 학교, 독서 골든벨, 다독자 및 다독반 선정 등을 통해 청소년에게 독서를 통한 인성교육과 더불어 학습능력 향상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또, 세계적인 공용어인 영어가 글로벌 소통의 매개체로 역할하고 있는 지금, 영어 듣기 프로그램을 매주 실시하여 차세대 미래인재 양성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아침 자습 시간을 활용하여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꿈과 끼를 키우는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자유학기제로 운영되고 있는 1학년의 경우 전문적인 적성 심리 검사를 기반으로 창업·창직 프로그램, 예술체험공연 등 직업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 참여 중심의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박상수 교장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일은 행복이 가득한 학교로 성장시키는 가장 빠른 길이다. 문화예술 경험과 독서를 통해 미래의 꿈과 창의성을 키우고, 영어교육의 활성화로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에 한 걸음 다가갈 것이다.”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