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 ‘바다사랑 UCC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국립해양과학관 ‘바다사랑 UCC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전석우
  • 승인 2021.06.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에 ‘국립해양과학관 퀴즈쇼‘ 등 총 10개 작품 선정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은 국민들의 해양과학 지식 함양과 해양문화 전파를 위해 지난 4월 중 실시한 ‘2021 국립해양과학관 바다사랑 UCC 공모전’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해양문화(예술, 안전)부문’과 ‘국립해양과학관 전시관 홍보부문’으로 주제를 나눠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해양과학과 국립해양과학관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 아래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다수의 응모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등 4개 부문에서 총 10개의 작품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은 전시관 홍보 부문의 ‘국립해양과학관 퀴즈쇼’, 최우수상은 해양문화 부문의 ‘바다를 위해, 우리를 위해’ 가 높은 점수를 얻어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참여자가 주제와 제작 방식을 정해 직접 제작한 짧은 영상물로써 국립해양과학관에서 향후 별도의 교육과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소통에 용이한 영상이라는 매체를 통해 해양과학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해양과학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적극적인 공감대를 갖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며 “국립해양과학관이 우리나라 해양과학 전문 기관으로서 국민 누구나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양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