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학생자치참여위원회, 권오진 울진교육장과의 대화
상태바
울진학생자치참여위원회, 권오진 울진교육장과의 대화
  • 전석우
  • 승인 2021.06.0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진미래교육 환경의 발전적인 방향 모색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은 지난 31일 대회의실에서 울진학생자치참여위원회 각급 학교 대표 26명을 초청하여 권오진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민주적인 학생자치문화 정착과 학교 현장의 주인공인 학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또, 경상북도 학생연합회 구성을 위해 연합회 임원단(울진 대표)도 선출했다.

이번 교육장과의 대화는 ‘학생자치, 민주학교 운영’이라는 미래교육 환경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의 직접적인 수혜자이자 주체인 학생 대표를 초청하여 각급 학교별 학생자치 현황 공유, 교육현안에 대한 소통, 자유주제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학생들은 ▲ 스포츠클럽 강사 지원 ▲ 교육과정 수립과정 ▲ 교육정책이나 계획의 홍보방법 같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요구사항과 개선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의 기회를 가졌다.

한 학생은 “평소 멀게만 느꼈던 교육장님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교직과 관련된 꿈을 갖게 됐다”며 “우리 학생들의 의견을 세심하게 들어주시고 답변해주신 교육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오진 교육장은 "학생들의 대화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구체화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 항상 교장실을 열어 놓고 소통과 공감의 대화를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