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Wee센터, ‘신입생 희망 꿈단지’ 배달
상태바
울진 Wee센터, ‘신입생 희망 꿈단지’ 배달
  • 전석우
  • 승인 2021.03.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 Wee센터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올해 입학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신학기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 주간에는 ‘신입생 희망 꿈단지’와, 초등학생을 위한 ‘집단상담체험 교실-또래관계 증진’, 중·고등학생을 위한 ‘심리검사 교실-진로 적성, 강점’,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아자! 아자!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410여 명의 학생 참여가 예상된다.

특별 프로그램인 신입생 희망 꿈단지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입학식의 축소와 간소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신입생들에게 축하와 따듯한 격려를 통해 적응적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한 것이다.

이번 꿈단지는 축하 꽃 화분, 슬기로운 학교생활 지침서, 미술/놀이 체험 키트, 위생용품(세정제, 마스크), 간식 등으로 구성되었고 22일부터 1주일간 해당 학교로 배달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윤인한 교육지원과장은 “우선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코로나-19로 환영식이 축소·간소화 된 상황이지만 입학생들이 Wee센터에서 준비한 신입생 희망 꿈단지를 받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사회적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