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경북소방본부 이동체험차량 활용 ‘찾아가는 안전교육’ 진행
상태바
[단독] 경북소방본부 이동체험차량 활용 ‘찾아가는 안전교육’ 진행
  • 김영규 PD
  • 승인 2021.03.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울진군 매화면 매화초등학교 체험 실시

경북소방본부 이동체험차량 활용 ‘찾아가는 안전교육’ 울진군 매화면 매화초등학교 체험 실시

(기자)

경상북도소방본부(경북소방본부장 김종근)는 16일 매화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해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소방 안전 체험교육에 참여한 매화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체험차량 위에서 헬멧과 보호장비를 착용한 후 소방관들의 도움을 받아 차량에서 탈출하는 체험을 하며, 무섭지만 재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생활안전사고 예방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는 영상시스템을 비롯해 화재, 지진, 교통안전 등 각종 재난발생 시 대응 방법과 소화기 사용법, 수직구조대를 이용한 탈출체험 등 실질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험 활동을 아이들에게 제공합니다.

교육대상은 유치원(어린이집/5세 이상), 초등학교, 중학교를 이동체험차량이 직접 방문하여 교육(1일/2시간/100명 기준)이 진행됩니다.

교육신청은 경북소방본부 홈페이지 이동안전체험 교육신청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면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대표전화 010-5834-6119나 054-260-201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취재/김영규PD, 라보라기자 

#경상북도 #경북소방본부 #소방안전교육 #매화초 #울진투데이#울진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