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왕피천 둔치에 27홀 등 파크골프장 3곳 조성
상태바
울진군, 왕피천 둔치에 27홀 등 파크골프장 3곳 조성
  • 전석우
  • 승인 2021.02.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왕피천 공원, 평해남대천체육공원, 흥부생활체육공원에 조성 예정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올해까지 군민들의 건강한 여가와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파크골프장을 대폭 확충한다.

군은 최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끌고 있는 파크골프장을 왕피천 공원 하천 내 유휴부지, 평해남대천체육공원, 흥부생활체육공원 등 3개소에 총 45홀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왕피천 파크 골프장은 총사업비 5억7000만원을 투입하여 27홀 규모로 왕피천 공원 하천 부지 내에 6월 중에 준공예정이다. 왕피천 공원과 케이블카·염전해변 캠핑장 등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평해남대천체육공원 내에 조성되는 평해남대천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입하여 9홀 규모로 3월중 착공예정이다.

또한, 흥부생활체육공원 내 유휴부지에도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4인 1조로 게임을 치르며, 경기당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여 소요된다.

운동량은 많지만 과격하지 않고 전신운동에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 할 수 있다.

울진군은 이번에 조성되는 파크골프장을 계기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파크골프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동호인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