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署 여성청소년계, 최초 전 분야 ‘베스트’ 타이틀 위업 달성
상태바
울진署 여성청소년계, 최초 전 분야 ‘베스트’ 타이틀 위업 달성
  • 전석우
  • 승인 2020.12.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청 이달의 베스트팀장 선정

울진경찰서(서장 변종문) 여성청소년계가 올해 사상 최초로 전 분야에서 ‘베스트’ 타이틀을 획득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여성청소년계는 2020년도 도내 여성청소년 수사분야에서 베스트 여청수사로 선정되었고, 아동·노인학대를 전담으로 하는 경찰관 중 베스트 APO(학대전담경찰관)로 선정됐다.

또, 학교폭력예방활동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경찰관 중 베스트 SPO(학교전담경찰관)로 선정된데 이어 아동·노인학대 발생 시 유관기관 솔루션 회의를 통해 사후대책을 마련하는 베스트 지역전문가로 선정되는 등 여성청소년 업무 최초 전 분야에서 베스트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함께 최근 경찰청 주관 제13회 이달의 베스트 팀장으로 여성청소년 계장이 선정이 되는 등 여성청소년 업무에 있어서는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성청소년계는 평소 각종사건에 적극적인 수사로 가해자를 엄중 처벌하고, 실종자 발생 시 즉각 조치를 위해 신속한 초동조치 개선방안을 마련했고, 피조사자와 민원인들을 상대로 친절안내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업무전반으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 이러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변종문 서장은 이러한 성과를 거둔 여성청소년계 직원 일동에게 축하와 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편, 여성청소년계는 동계방학 기간 청소년 선도보호활동 강화기간(20. 12. 28 ~ 21. 2. 5)을 맞아 청소년 유해업소 순찰, 온오프라인 방식 병행하여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해 선도활동을 진행 중이며, 학교폭력 피해자를 보호하며 가해자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