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학교 밖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상태바
울진군, 학교 밖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 전석우
  • 승인 2020.12.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분야 경험으로 진로설계 도움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이 진행한 학교밖 청소년들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23일 마무리했다.

꿈드림 직업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마크라메(서양매듭)공예가, 라탄공예가, 도예가, 플로리스트 분야 등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문직업인과 함께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마크라메(서양매듭)라는 공예분야를 처음 알게 됐는데 흥미롭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도예가 선생님에게 예술적 소질이 있다는 얘기를 들으니 인정받는 기분이라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꿈드림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었고, 다음에 또 이런 체험들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학습·교육·체험·자립·건강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군에서도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가진 사회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꿈드림 프로그램은 전화(☎054-789-5436) 또는 홈페이지(http://www.kdream.or.kr)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