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박종대 이장과 양우석 이장, 재해대책유공으로 도지사표창 수상
상태바
울진군 박종대 이장과 양우석 이장, 재해대책유공으로 도지사표창 수상
  • 전석우
  • 승인 2020.12.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도, 2020 태풍영웅... 재해대책유공자 표창
- 재해시 인명구조, 주민대피, 자원봉사 유공자 20명(개인 17명, 3개 단체) 선정

울진군 울진읍 박종대 읍남 3리(공석마을) 이장과, 죽변면 양우석 봉평 1리 이장이 올해 태풍 ‘마이삭’, ‘하이선’ 등 ‘2020 태풍영웅 재해대책 유공자’로 선정돼 도지사표창을 받았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1일 올해 태풍․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한 현장에서 발빠르게 인명 구조, 주민 대피, 피해 응급복구 등에 참여해 재해대책 유공이 있는 개인과 단체에 표창패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번 재해대책유공자 표창에는 개인 17명과 3개 단체가 선정되었으며, 금년 장마철 집중호우와 태풍 내습시 피해지역에서 인명 구조, 주민 대피, 급식 지원, 가전제품 수리, 주택 청소 등 헌신한 태풍영웅들이 대상이다.

올해 여름철엔 54일간(6월28일 ~ 8월15일) 최장 장마와 9월초 동해안을 내습한 태풍‘마이삭(9호)’,‘하이선(10호)’의 영향으로 해일, 강풍, 집중호우 등 동해안 시군에 큰 피해가 발생했으나, 각 분야에서 태풍영웅들의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단 1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경상북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태풍․집중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추진 전국 시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억원을 지원받는 쾌거도 거뒀다.

이철우 도지사는 “각종 재난피해 지역에 직접 찾아가서 내 가족일처럼 발벗고 나서는 용기와 봉사정신은 지역사회에 진정한 리더의 자질”이라며, 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신 수상자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