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노음초, 10월 한달간 ‘독서의 달 행사’ 성료
상태바
울진 노음초, 10월 한달간 ‘독서의 달 행사’ 성료
  • 전석우
  • 승인 2020.11.1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노음초등학교(교장 임진표)는 지난 10월 한 달 간 다양한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했다.

각 학년 교실에서는 교과 활동과 연계하여 학년별 특색을 살린 온작품 읽기를 실시하고 퀴즈 문제 만들기, 요리 활동, 그림 그리기, 서평 쓰기, 모형 만들기, UCC 제작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펼쳤다.

또, 교내 모퉁이 도서관 공간을 활용하여 ‘나름대로의 다름’을 주제로 양성평등교육 관련 도서와 장애이해교육 관련 도서를 읽고 나서 자신의 생각을 적어보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우수 활동 학생에게는 뽑기 기계에서 상품을 뽑아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10월 28일 6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특별한 독서 캠핑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전교생은 도란도란 무지개 가족별 색깔 밴드를 손목에 차고 캠핑장으로 입장하였다.

책으로 만든 집 부스, 자율 독서실, 꼬리를 무는 댓글 코너, 책그림 액자 전시장, 원목 책 놀이터 도서관 체험을 모두 마치면 6학년 학생들이 운영하는 매점과 사진관에서 간식과 사진 촬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독서의 달 활동은 노음초등학교의 특색교육 ‘학생자치활동 강화’와 독서교육 ‘온작품 읽기 활동’을 반영하여 추진하였다. 한 달 간 이루어진 장기 프로젝트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함께 즐기는 슬기로운 독서생활이라는 교육적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