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수능대박 응원과 소망담은 목각 걸기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울진고, 수능대박 응원과 소망담은 목각 걸기 프로그램 진행
  • 전석우
  • 승인 2020.11.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가 지난 13일 1,2학년 학생과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능을 앞둔 3학년 선배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자신들의 미래 목표를 되새기는 ‘도전! 성취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했다.

‘2020 도전! 성취로 참 나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에서 울진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학교에서 출발하여 남대천 은어다리를 지나 망양정까지 약 3시간을 걸었다.

학생들은 엑스포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망양정으로 올라 미리 준비한 자신의 목표를 쓴 팻말을 걸면서 자신의 목표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도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수능을 앞둔 선배들의 수능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연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진행됐다.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참가자 300여 명은 각 반별로 순차적으로 출발하여 거리두기를 실천하였으며 이동 시에도 마스크쓰기,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행사를 진행했다.

이서진 학생(2년)은 “가을 풍경을 거닐며 나의 목표를 한 번 더 상기시키고 이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울진고 배호식 교장은 “코로나19 감염예방 때문에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도전 성취 프로그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데 큰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울진고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연계된 주제의 소감문을 작성하도록 했으며, 도전! 성취프로그램 행사가 학교의 전통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누적된 자료를 수정 보완하여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