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신규임용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울진군, 신규임용공무원 오리엔테이션
  • 전석우
  • 승인 2020.11.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0일, 적극행정 및 친절 마인드 강화 역점 교육
- 정현표 부군수 특강 및 멘토 선배공무원과의 소통의 시간 마련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0일 엑스포공원 3D영상관에서 11월 1일 자로 임용된 신규공무원 71명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함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신규임용공무원들의 적극행정과 친절 마인드 강화에 역점을 두고, 적극행정 실천 결의를 다졌으며 군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전 군민 친절운동에 공직사회가 솔선수범하고 친절행정을 다짐하는 친절카드 퍼포먼스도 펼쳤다.

또한, 공직자 윤리 및 청렴의무 교육과 실제 업무 시 가장 필요한 공문서 작성 교육을 실시하여 신규공무원들이 업무에 빨리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특히 정현표 부군수의 특강시간을 마련하여 선배공무원으로 공직생활 38년 동안 겪어온 다양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등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신규공무원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멘토로 지정된 선배공무원 23명과의 결연의 시간을 가지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신규임용자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공직생활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현장중심행정으로 주민과 직접 소통하여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주기를 당부하며, 오늘 이 자리가 툭 터놓고 얘기하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