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면도서관, "차 안에서 책 빌려가세요"
상태바
죽변면도서관, "차 안에서 책 빌려가세요"
  • 전석우
  • 승인 2020.03.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부터 '도서대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실시

울진군 죽변면도서관(관장 이성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서관 휴관에 따라 도서관 이용자들의 도서대출 불편의 해소를 위해 18일부터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실시한다.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울진군 통합도서관홈페이지 희망도서 신청란을 이용하여 도서를 신청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방식으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 사용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 등 정보약자를 위해 전화로 대출도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1인 5권 이내의 원하는 도서를 예약하면, 다음날 도서 수령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도서관 주차장에 마련된 임시 부스를 통해서, 차 안에서 신청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반납은 도서관 정문에 마련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이성우 죽변면도서관장은 “아직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문화복지시설 등이 휴관하고, 어린이집, 학교 등도 개학이 연기되는 등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점에서 책을 통해 군민들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대출 반납되는 도서는 책 소독기로 철저히 소독하고, 도서관 내외부의 방역도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께서는 안심하고 이용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uljin.go.kr) 또는 전화문의(☎054-782-1874)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