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부구초, 1학기 친구사랑주간 운영
상태바
울진 부구초, 1학기 친구사랑주간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04.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건전한 교우관계 의식 제고

부구초등학교(교장 도영진)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총 5일간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주간에는 ‘반갑게 인사 데이’, ‘행운의 편지 데이’, ‘친구야 사과한데이’등의 세부 행사를 추진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친구와의 건전한 교우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폭력예방 의식을 함양하도록 하였다.

‘반갑게 인사 데이’에서는, 학교 정문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갑게 인사함과 동시에 친구사랑 캠페인을 벌였으며, 친구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의미와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며 먼저 인사하는 풍토를 만들었다.

‘행운의 편지 데이’에서는, 행운의 편지를 쓰는 활동을 통해 평소 친구에 대한 감정들을 되돌아보며, 친구에게 솔직하고 진솔한 마음을 전달할 기회를 가졌다. 사랑하는 친구에게 자신이 쓴 편지를 선물로 건넨 뒤, 선물로 받은 편지를 들고 오는 학생들에게 편지를 써준 친구와 나누어 먹을 수 있는 간식 상품을 제공하였다.

‘친구야 사과한데이’에서는, 평소 학급에서 미안했거나 고마운 마음을 가지게 한 친구에게 진솔한 마음을 담은 엽서와 사과를 선물하였다. 사과의 상징으로 실제 사과를 선물하며 마음을 고백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번 친구사랑주간의 준비 과정과 운영 상황을 살펴본 부구초 도영진 교장은“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친구사랑의 중요성은 학생들의 마음속에 따뜻한 사회성의 형태로 자리잡혀야 한다.”며, “우리 선생님들의 노력과 정성이 반드시 학생들의 마음속으로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주간뿐만 아니라 1년 365일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친구사랑주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 책임감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