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남부초 병설유치원, 울진도서관에서 일일체험학습 운영
상태바
울진남부초 병설유치원, 울진도서관에서 일일체험학습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03.3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이랑 놀아요

울진남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임인학)은 27일 '책은 내 친구-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교육' 활동으로 울진도서관 일일체험학습 ‘책이랑 놀아요!’를 실시하였다.

동화구연 강사 선생님과 함께 도서관 소개,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 교육, 책 듣기 활동-「샌드위치 바꿔 먹기」, 책 놀이 활동-「나만의 식빵 샌드위치 그리기」을 하였다. 또한 어린이 자료실에 비치되어 있는 여러 종류의 동화책을 혼자, 친구 및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을 마친 후, 유아들은 “식빵이 너무 예뻐졌어요!”, “식빵을 먹고 싶어요!”, “도서관에는 재미있는 책이 정말 많아요!”, “도서관에 또 오고 싶어요!”, “엄마, 아빠와 함께 도서관에 또 올 거예요!”라고 소감을 말해주었다.

임인학 원장은 “도서관 일일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도서관을 조금 더 친근하게 느끼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줌으로써 책 읽은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고 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울진남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도서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즐거운 책 읽기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정착시키며, 올바른 가치관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