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매화초, 학부모 공개수업과 교육과정 설명회
상태바
울진 매화초, 학부모 공개수업과 교육과정 설명회
  • 전석우
  • 승인 2024.03.30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화초등학교(교장 황용석)에서는 27일 2024학년도 학교 열림의 날(학교 교육 설명회․학부모 연수 및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먼저 4교시 전담교사, 5교시 담임교사와 유치원교사의 학부모 공개수업이 이루어졌다. 교사들은 자신만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공개수업을 실시하였으며 각 반마다 학부모들이 참관하여 교사의 수업 지도와 자녀들의 학습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은 어느때 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방문하였으며 학교 교육에 대한 높은 신뢰감과 관심을 나타냈다.

뒤이어 14시부터는 매화관에서 2023학년도 교육활동을 되짚어 보고 2024학년도 교육계획 및 부별 추진 업무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기 초부터 한 달간 실시 중인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담임교사와의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함께 자녀에 대한 이해를 깊이 다지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계해 보았다.

본 행사에 참석한 6학년 학부모님은 “작년 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매화초에서 다앙한 경험을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전반적인 올해 계획을 알게 되어서 믿음이 간다.” 말하였고, 4학년 학부모님은 “학교에서 생활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과 재미있게 생활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용석 교장은 “기초기본교육과 독서 교육에 힘쓰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튼튼한 내실을 가진 매화 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 학부모님들의 협조와 도움으로 매화 어린이들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