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초, 1학기 후포교육설명회
상태바
울진 후포초, 1학기 후포교육설명회
  • 전석우
  • 승인 2024.03.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초등학교(교장 이은주)는 27일 강당(등기관)에서 학부모와 교직원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후포교육설명회 및 학부모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학부모님과의 소통, 공감의 길을 함께 걷다’라는 슬로건으로 2024학년도를 맞아 학부모를 학교로 초대하여 총 2부에 걸쳐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2024학년도 1학기 후포 교육의 꿈과 비전의 주제로 학교 교육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2부에서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로서 꼭 알아야 하는 연수를 중심으로 꾸렸다.

이어 담임교사와 생활교육과 자녀 지도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학급교육 과정설명회 시간도 가졌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하는 늘봄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시간을 통해 학부모의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한 학부모는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와 학급의 교육 과정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었으며 학생 교육을 위해 많이 고민하고 계심을 알게 되었다”며 “특히 늘봄학교에 대해 매체를 통해 많이 접했는데 후포초등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모습을 보니 학부모로서 학교 교육에 신뢰가 간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후포초등학교는 학교 교육의 중심을 ‘학생과 수업’에 두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