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본격 시동
상태바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본격 시동
  • 전석우
  • 승인 2024.03.1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진위원 선진지 견학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3일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평해읍 추진위원 등 20여 명이 경상남도 함안군 가야 어울림센터를 방문하여 키즈카페 등의 시설물 견학과 우수 운영관리 사례 전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맞춰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 및 동기 부여와 주민 주도의 시설물 운영관리 모델 개발의 계기 마련을 위해 진행되었다.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은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총 40억원(국비 28억원, 군비 12억원)을 투입하여 평해읍 평해리 일원에 평해읍 어울림센터 및 행복가득마당 조성, 가로경관 개선과 지역역량강화 사업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농촌 거점지의 잠재력과 고유의 테마를 살린 경쟁력 있는 지역거점을 육성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견학 경험이 시설 운영관리에 반영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라며“주민이 주도하는 지역발전을 위해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평해읍 어울림센터가 평해읍은 물론 울진 남부지역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에 맞춤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울진군이 역점 추진 중인 인구정책인 저출생․인구유출 방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