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신입생 대상 진로진학캠프 운영
상태바
울진고 신입생 대상 진로진학캠프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03.1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의 빠른 적응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진학 준비를 위해 2024 울진고 신입생 진로 진학 캠프를 3월 11일~ 12일까지 이틀간 각 학급 교실에서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성실하고 꿈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울진고의 교육목표에 맞추어 신입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에 필요한 진로, 진학 정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하자교육컨설팅의 전문 진로진학 강사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사명과 가치관, 성격유형 분석 등 자아에 대한 탐색과 함께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학생부 관리, 학과 탐색, 교과목 이해와 선택과목 설계 등 진학 정보를 제공받았다. 또한 학습동기, 효율적인 과목별 학습법, 시간관리, 집중력 관리 등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가진 인재가 되기 위한 역량을 키웠다.

한울원자력본부 교육장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캠프에서 신입생 이00양은 “진로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 캠프 덕분에 선택지를 많이 줄일 수 있었다.”, 박00군은 “진로에 대해 더 고민하고 입시에 대해 많이 알게 된 시간이었다.”, 남00군은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걱정이 많았는데 효율적인 공부법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진학과 학습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진구 교장은 “울진고 학생들이 1학년부터 진로 방향에 대해 고민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해 3년 후에는 목표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으며 이번 캠프는 2일(12시간)간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