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부구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상태바
울진 부구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 전석우
  • 승인 2024.03.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구초등학교(교장 도영진)는 지난 8일 부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4-6학년 학생 1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교 학생회 선거를 실시하였다.

입후보한 학생들은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힘든 학교 생활에 비타민같은 학생회장이 되겠습니다”라고 자신들의 공약을 힘껏 강조했다.

선거가 진행된 이후에는 많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느낌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한 후보자는 “연설하는 동안 너무 긴장되어서 다리가 덜덜 떨렸다.”라고 말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후보들이 모두 공약을 열심히 말해주어서 선택하기가 어려웠다.”라고 소감을 솔직하게 밝혔다.

이번 선거를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9명의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이들은 민주적이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다. 또한, 개표 과정에 모든 입후보자들과 선거관리위원들이 참여하였고, 개표 결과에 대해 후보자 전원이 인정한 공정한 선거로 마무리 되었다.

도영진 교장은 “다양한 후보들이 나와 학생들이 저마다의 열정을 보여주었다”며, “후보자들이 내세운 공약들에 집중하여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학생 대표와 임원을 선출하는 과정 자체가 매우 소중한 교육적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