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초,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상태바
울진초,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 전석우
  • 승인 2024.03.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주의 꽃‘선거’와 ‘투표’

울진초등학교(교장 최승란)는 7일 본교 강당에서 1년 동안 학교를 이끌어 갈 임원을 뽑는 전교 학생회 선거를 실시하였다.

후보자들은 자신의 공약과 포부가 담긴 연설을 하였고, 한 표를 행사하면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투표 전 출마한 후보자들이 소견 발표를 하며 끼와 개성이 넘치는 구체적인 공약과 실천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선거에 참여한 4~6학년 학생들은 투표 용지를 받고 기표소에서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였다. 학생들은 "'선거에 참여함으로써 나의 의견이 존중받고, 학교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전교 회장의 공약을 통해 학교 생활이 더 즐겁기를 기대한다.’‘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선거 결과 당선된 전교 학생회장, 6학년 남자 부회장, 여자 부회장, 5학년 남자 부회장, 여자 부회장 학생들은 "1년 동안 학교를 위해 책임과 최선을 다하겠다"는 밝혔다.

울진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의 중요성과 선거의 원리, 선거의 4대 원칙들을 몸소 깨닫게 되었다.

최승란 교장은 “선거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 믿는다. 또 당선된 학생들이 울진초등학교를 위한 전교학생회 활동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