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가족센터, 운영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상태바
울진군가족센터, 운영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 전석우
  • 승인 2024.03.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울진군가족센터에서 운영 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 종사자가 집으로 방문하여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32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아동학대 사례 관리사가 현장 모니터링과 영상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한 돌봄 및 아동학대 사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 내용은 2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의 본인부담금 10%를 추가 지원하고, 1세 미만인 아동을 양육하는 한부모 가정 중 부모가 24세 이하 청소년 (중위소득 150% 이하)인 경우 이용요금의 90%를 추가 지원한다.

김진숙 울진군가족센터장은 “사회적 돌봄 강화로 양육 공백을 최소화하여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돌봄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후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가족센터 아이돌봄팀 (☎054-781-03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