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어르신들 ‘떴다방’ 사기 속지마세요
상태바
울진군, 어르신들 ‘떴다방’ 사기 속지마세요
  • 전석우
  • 승인 2024.02.0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은품 현혹시켜‘ 환심... 검증 안된 제품 고가에 팔아 ‘폭리’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16일까지 일명 ‘떴다방’으로 불리는 건강기능식품 판매 및 의료기기체험방 운영업체에 피해사례가 없도록 합동점검 및 홍보강화에 주력한다.

군은 소비자 감시원 전문인력 5팀을 구성하여 경로당 247개소를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쌈짓돈을 노리는 ‘떴다방’에 대해 설명하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을 홍보할 계획이다.

노인 등 취약계층을 상대로 식품을 허위·과대광고하며 고가로 판매하는 일명 ‘떴다방’은 전단지를 배포하여 체험관으로 유인하고 공짜선물, 효도관광, 무료공연 등으로 건강식품 및 의료기기 등을 비싸게 판매하거나 녹용과 홍삼 제품, 온열기 등을 질병 치료에 만병통치 효능이 있다는 내용으로 고가에 판매하며 폭리를 취하고 있다.

‘떴다방’ 사기 신고방법은 반드시 행위전단지, 녹음파일, 동영상 등 증빙자료와 함께 ▲경찰청112 ▲부정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허위과대광고등)1399

▲부정불량의료기기신고1577-1255 ▲공정거래위원회1677-0007 ▲반품·환불문의1372로 신고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식품과 의료기기 구매시 질병치료 등에 특효가 있다고 거짓 광고하는 행위에 절대 속지 말고, 불법판매 행위를 목격할 경우 즉시 신고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