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등학교, 선배랑 교육과정 TALK 콘서트
상태바
죽변고등학교, 선배랑 교육과정 TALK 콘서트
  • 전석우
  • 승인 2023.12.2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고등학교(교장 배호식)은 27일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죽변고등학교 죽향관 및 교실에서 ‘2023학년도 죽변고등학교 선배랑, 교육과정 TALK 콘서트(이하 TALK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TALK 콘서트는 이제 막 따끈따끈한 최종 합격증을 받은 3학년 학생들이 3년간의 수험생활을 마무리하면서 1, 2학년 후배들의 입시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죽변고등학교에서 기획하여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이번 TALK 콘서트는 오전에는 3학년 선배들의 합격 후기 강연, 오후에는 교육과정과 입시, 학업에 대한 심층 상담 부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준비되었다. 오전 강연에서는 약학과, 수의예과, 정치외교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체육교육과 등 다양한 계열 및 전형으로 최종 합격한 3학년 학생들이 과목별 공부법, 학생생활기록부 관리법, 주제 탐구 방법, 수시 원서 지원 방법, 면접 준비법, 수능 최저 준비법 등 입시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요소들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며 후배들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후배들에게 강연한 3학년의 한 학생은 후배들이 후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바람을 갖고 자신의 입시 결과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후배들을 격려하였고, 또 다른 학생은 다음 해에 같은 대학교에서 만났으면 좋겠다며 자신의 합격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였다.

오후에는 3학년 학생 30여 명이 각 교실에 마련된 계열별 부스에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진행하였다. 1, 2학년 학생들 중 3학년 선배들과 심층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이 선배들을 찾아가 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이야기하였으며, 3학년 학생들은 적극적인 태도로 후배들에게 생생한 입시 정보와 자신만의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주며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훈훈한 모습까지 보여주었다.

이날 선배들의 강연을 들고 계열별 심층 상담 부스에 참여한 2학년 남고은 학생은 “지금까지 혼자서 탐구 주제를 찾기에 급급했지만 고3 선배들과의 상담을 통해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 또한 이 시간을 통해 어떻게 공부할지에 대한 막막함을 해결했으며 열심히 공부하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도 얻었다. 전체적으로 유익했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배호식 교장은 “이번 TALK 콘서트에서 강연한 3학년 학생들은 다른 입시 전문가들이 들려줄 수 없는 특별하고 생생한 입시 경험담을 후배들에게 들려주었으며, 후배들이 자신의 입시의 방향을 결정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