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1학년, 서울대학교 등 대학탐방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울진고 1학년, 서울대학교 등 대학탐방 현장체험학습
  • 전석우
  • 승인 2023.12.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탐방을 통해 꿈을 키우는 장으로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지난 20일~ 21일까지 1박 2일간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를 탐방하는 ‘1학년 대학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 본인의 진학과 진로 계획을 설정하고 추진함에 있어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부여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대학탐방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대학에 방문하기 전 사전조사지를 통해 대학 진학을 위한 학업 및 진로 계획 등을 작성해 보았고, 선호하는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미션 활동 및 캠퍼스 투어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진학 학과를 탐색하였다. 또한 본교 졸업생인 선배들 및 울진 출신 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질의 응답을 진행하여 더욱 뜻깊은 대학 탐방이었다.

이번 대학탐방 현장체험학습에서 대학교와 한양대학교를 탐방한 정다원 학생(1학년)은 “멘토링 프로그램, 울진 출신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대학 진학 및 학습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을 수 있어서 뜻깊었으며, 직접 캠퍼스를 다니면서 희망하는 학교로 진학하기 위한 학습 의욕을 고취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구 교장은 “모든 학생이 이번 대학탐방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정하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