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울진군,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3.12.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청년의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2023년 7월 공식적으로 발족한 울진군 청년정책협의체(위원장 권태은) 이후 구체화된 청년단체에 대한 지원사업으로, 창의적인 청년 활동을 지원하여 활력있는 청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 사업이다.

청년커뮤니티 참여단체로는 청년 문제에 대한 이슈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한 울진군 청년정책협의체 4개 분과를 필두로 음악과 스포츠 활동을 통한 성장을 도모하는 라파트리오, 야야야 2개 팀 등 총 6개 커뮤니티에 46명의 청년이 참여하여 활동비를 지원받아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간 활동으로 ‘울진을 위한 청년들이 만든 첫 발걸음, 플로깅’, ‘나만 몰랐던 세금 이야기’, ‘마음책 콘서트’, ‘고3끝, 수고했닭’을 개최하는 등 고장 울진을 위해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이러한 팀별 활동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격려하는 한편,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팀별 대표의 발표 후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 3개 팀을 선정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지역사회에 대한 청년들의 열정과 관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꼼꼼히 살펴 청년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